행사안내
[LINC 3.0] 산학연 클러스터과정 13차 '3주 완성, 뷰티 크리에이터 라이브&숏폼 과정' 수강생 모집
- 등록일 : 2024-03-25
- 조회 : 2394
[LINC 3.0] 산학연 클러스터과정 13차 '3주 완성, 뷰티 크리에이터 라이브&숏폼 과정' 수강생 모집합니다.
(대상 : 뷰티/패션 관련 학과, 전 학년 대상)
수강혜택 : 비교과 마일리지 3점 지급
신청 방법 : http://up.tu.ac.kr/ - 프로그램 안내 - 취업/학습 프로그램 - 확인 후 신청
(신청링크 : https://tup.tu.ac.kr/site/reservation/lecture/lecturereturn?lecturegroupid=20151&sendtype=D)
자세한 내용은 아래 교육계획서 참고 부탁드립니다.
문의 : 산학교육팀 최정원 051-629-3833
교육계획서
1. 교육계획서
주최기관 | 동명대학교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(LINC 3.0) | ||
수행기관 | ㈜케미캐스트 | 교육장소 | 경1011호 |
수강료 | 4700원 | ||
교육기간 | 2024. 5. 1. ~ 2024 .5. 3. | 교육시간 | 17:00~19:00(2시간/3일)6시간 |
1. 교육목표 및 개요 | |||
교육목표 | <뷰티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기초 촬영, 편집, 채널개설과 운영 역량 습득> - 영상 언어를 통해 미디어를 촬영할 수 있으며 연출기법을 응용 할 수 있다. - 다양한 포맷의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, 제작 방법을 이해하고 활용한다. - 나만의 퍼스널 브랜드와 채널 컨셉 전략을 세우고 구체화 할 수 있다. - 1인 미디어 플랫폼 및 채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개설, 운영한다. | ||
교육개요 | <모바일 제작툴을 활용한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크리에이터 입문과정> - 모바일 영상 제작 툴 ‘캡컷’과 ‘Kinemaster’를 활용한 영상 촬영, 컷 편집, 자막 제작 - 영상 언어와 연출을 이해하고, 1인 미디어 콘텐츠에 맞는 응용 기법 - 채널 개설, 벤치마킹과 기획방법, 크리에이터 비즈니스의 이해 - 레이어, 애니메이션, 이펙트, AI기능을 활용한 심화 편집 - 콘텐츠 제작 실습(브이로그&내레이션 리뷰 콘텐츠) | ||
2. 교육 내용 | |||
[3주 완성, 뷰티 크리에이터 라이브&숏폼 과정] 숏폼 비디오 제작의 기초와 심화 학습 틱톡 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한 방송 기법 습득 라이브 방송에서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상호작용 방법 학습 온라인 커뮤니티를 위한 콘텐츠 관리와 활동 방법 습득 | |||
3. 교재 및 참고문헌 | |||
․교재 혹은 교안 강의 유인물 별도 제공 ․참고문헌 |
2. 교육시간표 및 교육 세부 일정
기 간 | 교육 요목 | 교육 세부 내용 |
1주차 | 크리에이터 비즈니스와 트렌드 이해/ 채널 기획/ 크리에이터 루틴 전략 | [이론 강의 2h] 방송시장을 바꾸는 1인미디어 플랫폼/ 크리에이터 벤치마킹과 트렌드 분석 - 1인 미디어 플랫폼의 역할과 중요성 - 성공적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전략과 특징 - 트렌드 분석과 벤치마킹을 통한 시장 파악 |
2주차 | 숏폼 비디오 제작 심화 | [실습 강의 2h] 스마트폰을 이용한 콘텐츠제작 키네마스터 인터페이스, 기본 촬영, 컷편집과 자막, 크로핑 - 모바일 편집 프로그램의 사용법과 인터페이스 소개 - 라이브 하이라이트를 활용한 효율적인 편집 전략 - 촬영된 영상의 컷편집, 자막 추가, 화면 크로핑 등의 기술적인 요소에 대한 실습과 안내 |
3주차 | 2024 크리에이터 성장 치트키, 숏폼과 라이브의 알고리즘 시너지 전략 | [실습 강의 2h] 숏폼과 라이브의 상호 협력적 관계를 활용한 라이브 활용 전략 및 라이브 실습 - 숏폼과 라이브의 상호 보완 관계 이해 - 숏폼 제작을 위한 라이브 콘텐츠 활용 전략 - 라이브 방송을 통한 참여자 상호작용과 커뮤니티 구축 방법 |